통신등급 대출

대출 상품에는 여러 종류의 상품이 있는데, 오늘은 통신등급 대출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소액대출이며 무직자여도, 소득이 없어도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진행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통신등급 대출

해당 상품은 1금융권의 농협은행과 우리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출대상은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3사(SK, LG, KT) 이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 한도와 대출금리는 통신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농협과 우리은행 모두 최대 3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금리 기준 연 5~6% 대 수준입니다.

단, 알뜰폰 이용자는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득이 없는 무직자여도 진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 주부나 학생분들도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앱을 이용하여 대출 한도조회부터 대출신청, 대출실행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내어 은행을 방문하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은행업무시간 외에도 한도조회 등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진행되는데,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이자 산정방식은 당월 실제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익월 이자가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300만원의 한도를 부여받은 사람이 이번달에 50만원만 사용했다면, 다음달에 청구되는 이자는 300만원에 대한 이자가 아닌 50만원에 대한 이자가 청구됩니다.

그리고 이자는 복리식인데요. 때문에 잘 운영한다면 이자금액 면에서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더 많은 이자가 청구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끝으로, 소액상품이지만 어디까지나 대출상품이므로 연체시 연체이자 발생은 물론 지속되는 경우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연체기록 공유 등으로 인해 추후 금융거래시 큰 제약이 따르게 되니 이 점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50만원소액대출(https://www.gfcc.kr/)

Leave a Comment

50만원소액대출(https://www.gfcc.kr/)

SNS공유하기